Daily daily/맛집 공유

제주도 서귀포시 감성충만, 이색카페 추천 <식물집카페>

Magnetic north 2022. 6. 23. 21:44
반응형

제주도 서귀포 신시가지에서 분위기 좋은 힐링 카페로 유명한 <식물집 카폐>를 다녀와봤습니다.

 

간판 그대로 식물과 나무가 한가득 있는 초록초록한 카페였는데요, 인테리어부터 분위기까지 기억에 남아 제주 서귀포시 여행한다면 꼭 방문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식물집 카페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호동 841 입니다. 

http://naver.me/IMQtMhOb

 

네이버 지도

서귀포시 서호동

map.naver.com

 

서귀포시 월드컵경기장, 이마트에서 차로 약 5분 떨어진 위치로 중산간 언덕으로 오르다 보면 아기자기한 주택 단지 사이에 카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용 주차 공간이 없어 골목 빈 공간에 주차를 해야하는데 이웃 주민들에 피해를 줄까봐 저희 커플은 약 500m 떨어진 공터에 주차를 하고 천천히 걸어갔습니다. 

 

식물집카페 입간판

 

카페로 안내하는 작은 입간판부터 앙증맞고 귀엽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정말 제주스럽고 아담한 주택이 나오는데 이곳이 식물집 카페입니다. 조경하는 젊은 부부께서 주택 공간을 카페로 리모델링한 것이라 하는데 정말 살고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식물집카페 전경

 

주택 앞 밀감 나무가 빼곡하게 있었고 날씨가 좋을 때는 야외 테이블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게 테이블을 비치해 뒀습니다.

밀감이 열리는 겨울에도 분위기 있고 예쁠 것 같았습니다. 

 

식물집 카페에서는 작은 화분부터 큰 나무를 팔기도 합니다. 야외 한 곳에는 썬룸(온실룸)이 있어 판매용 식물들을 진열해 뒀습니다. 

 

식물집카페 야외 온실룸

 

판매 음료는 다양하지 않지만 이 곳만의 시그니처 음료 메뉴부터 치즈케이크, 까눌레, 레몬파운드 케이크 등 디저트도 판매합니다.

저희는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뜨거운 아메리카노노는 5,000원이었습니다.

보통 제주도 명소 카페 커피 한잔 가격이 8,000원을 상회하는 것을 고려하면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식물집카페 메뉴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초록색 식물이 눈 밟히는 곳마다 있어 정말 힐링되는 공간이라 생각됐습니다. 

테이블은 많지 않지만 저희가 갔을 때는 손님들로 붐비지 않았습니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식물집카페 내부공간
식물집카페 내부공간
식물집카페 내부공간
식물집카페 아메리카노
식물집카페

 

커피 맛도 준수했습니다. 사실 커피 맛은 잘 모르지만 괜히 향도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와 보고만 있어도 힐링되는 식물들로 한 번쯤 방문해볼만한 이색 카페라 생각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며 8시가 라스트오더입니다.

화요일은 저녁 6시 30분에 마감,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입니다.

반응형